본문 바로가기
글쓰기 모음

[책]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

by 지나파크 2022. 11. 6.

요즘 부쩍 화가 많아진 나에게
남편이 책을 하나 권했다.


ㅎㅎㅎㅎㅎㅎ
기분을 나름 잘 조절하고 살지만 그럼에도 한동안 나락으로 떨어질때도 있고, 애매한 상태로 주춤거릴때도 있고 뭐 그렇게 변하는 건데 요즘 한동안은 계속 저기압인 상황인터라 책이 나름 도움이 되었다.

이런 비합리적 신념을 가지고 살았구나
이런 불필요한 감정에 매달려 있었구나
이런 가면에 씌여 나를 괴롭히고 있었구나


특히 이 부분,
남편과의 다툼과 일상에서 화가 나거나 욱하더라도
우선 말과 행동을 멈춰야한다.
35년을 넘게 다른 인격체로 살던 두사람을 말 몇마디나 대화로 서로를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. 화내면 진다. 그리고 차분히 선택가능한 방안에 대해 생각해야한다. 말로 표현할지, 행동으로 느끼게 할지, 받아드릴지.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쉽지는 않다. 그러나 즉각 화내는 것은 별 소득이 있을리 없다.



기분 좋은 하루 하루의 내 인생 화이팅.

댓글